top of page
건물의 창

빌딩매매는 타이밍이다.

낡은 건물이 팔리고  그 자리에 새로운 건물이 올라가고 모두가 꺼리던 건물에 기업들이 입주하고 사람들이 오가는 모습을 보는 일은 우리가 하는 일이 사회 전반적으로 기반이 되는 의식주의 '주' 부분을 커버하고 있다는 생각에 보람이 차곤 합니다. 수익률 부터 건물관리까지 챙길 것은 많지만 모두가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 현실로 일어나는 곳이 부동산 컨설팅 분야입니다.  

수익률 vs 시세차익

어떤 건물이 좋은 건물일까요? 수익률이 높은 건물과 시세차익이 높은 건물이 있습니다. 둘다 병행은 어렵습니다. 거래가격이 빠르게 올라가는 지역의 경우 임대료가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떤 좋은지는 개별 상황에 맞춰서 결정되어야 합니다. 리맥스 메이플에서 드리는 컨설팅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고층 건물
다층 건물
건축 건물

물건이 안팔려요

건물주들은 물건이 팔리지 않는다고 하고 매수자들은 살 물건이 없다고 합니다. 비싼 물건은 안팔립니다. 감나무를 수확하더라도 까치밥은 남겨놓고 수확을 합니다. 최소한 물건을 매수한 고객이 남을 부분이 있어야 물건이 거래가 됩니다. 빌딩 매매에 있어서 정확한 가치에 근거한 적정한 가격 매기기는 그래서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 일 잘하는 중개법인을 만나야 하는 이유입니다. 

​마케팅의 시작은 기획부터

우리 업계만의 재미있는 룰이 있습니다. 전속계약을 하면 계약이 더 빨리 되는 것이죠. 실제 전속계약을 한 물건과 그렇지 않은 물건을 비교해 봤을때 전속계약을 한 물건이 더 일찍 팔렸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전속을 하지 않으면 시장에 물건을 잘 내놓지 않기에 잘 알려지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여러곳에 물건을 내 놓는데 정작 물건을 받은 사람들끼리 공유를 잘 안합니다. 주인없는 물건이라는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참 아이러니 한 일입니다. 

주거 건물
다층 건물
산업 도시

쓸만한 물건이 없어요

매수하려는 분들은 좋은 물건이 없다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괜찮은 물건을 보는 눈이 없으신 건 아닐련지요? 관점의 변화, 시점의 변화가 필요한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컨설팅을 받아보시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강남빌딩 매매

많은 기업들이 강남빌딩의 매매를 선호합니다. 기업들이 성공하면서 이제 대한민국 경제의 일번지 강남역을 중심으로 인근에 멋진 사옥을 기대합니다.

​특히 코스닥에 막 상장했거나 최근 기업의 순이익이 많이 증가했거나 외부 투자를 받고 현 비지니스도 잘 성장하는 기업들이 많이 찾아 줍니다.강남빌딩은 글로벌 경기에 민감합니다. 강남의 빌딩 소유주 분들은 소위 타짜들입니다. 그들은 정말 대한민국 그 누구보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고 잘 압니다. 그래서 글로벌 경기가 조금만 풀리면 곧 부동산이 올라간다고 생각해서 매도하려고 내 놓았던 빌딩도 바로 다시 집어 넣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자신들이 가장 똑똑한 줄 알고 실제 부동산 공부에 엄청나게 매진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직업을 보면 정말 깜짝 놀랍니다. 법조계 판사 검사 변호사 출신부터 의사 수의사 대형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경영자까지 실로 엄청난 인재들이 즐비한 곳이 바로 바로 강남빌딩 소유주 분들 입니다. 그래서 경험이 부족한 로컬부동산들은 우물쭈물하다가 계약을 놓치기 일쑤입니다. 
​이미 많은 강남의 빌딩 소유주들은 리맥스 메이플같은 전문 상업용 자산전문 중개법인과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마하나콘 빌딩
다층 건물
건물 건설

빌딩 투자 유망지역

​빌딩 투자를 할때 투자유망지역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신사역, 삼성역, 구로디지털단지역,광명역 등 GTX나 KTX가 연계될 예정이거나 연결되고 있는 각종 호재들이 있는 곳들이 좋습니다. 새롭게 전철이 없다가 새로 개통이 되는 지역도 강력추천합니다.
상업용 빌딩은 비수기에도 가격에 하방경직성이 있어서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5-18.jpg
한울-150x150.png
홈피-아크-150x150.png
5-26.png
그림12.png
bottom of page